교회소개 교회 등록안내
저희 교회는 여러분의 건강한 신앙생활을 위해 도와드릴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교회에 등록하여 정회원이 되시려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나바”와 “새가족반”과정으로, 교회 생활에 빨리 정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입니다
주일예배나 수요예배 시 본당 입구에 있는 안내위원에게 말씀하시거나, 평일에는 교회 사무실에서 필요한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임 목사님의 심방과 신앙상담, 교회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각종 목회적인 배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역자의 심방, 특수상담을 요청할 수 있고 교회 안내 책자, 교패등을 받게 되며 경조사시에는 교회의 도움과 교인들의 가득한 사랑과 관심을 받게 되며, 바나바와 새가족 반을 수료하고 교회 등록교인이 되시면 교회의 각종 의사 결정과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소그룹 모임인 '목장모임'에 일원이 되어 영적 양육과 신앙훈련, 성도들간의 끈끈한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용서받은탕자반, 교리반, 성경묵상반 등을 차례로 이수하면서 기독교 기본교리와 성경을묵상하는 방법들을 배우게되고 건강한 성도로 차츰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소정의 양육훈련 과정을 마치면 각자의 은사에 알맞게 여러 기관에서 봉사하실 수 있습니다. 봉사하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각 기관의 담당자나 교역자에게 말씀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신년 첫 주일과 5월, 필요시 수시로 거행하며 주보와 홈페이지에 공고하므로 그때 교역자와 상의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유아세례 부모가 본 교회에 등록된 세례교인으로 만24개월 이하의 어린 아이
세 례 본 교회에 등록교인으로, 바나바과정(5주), 새가족반(3주과정)을 수료한 분
입 교 유아세례 받은 자가 만 15세가 된 경우 입교한다.
바나바과정 (5주) - 본 교회에 등록하신 분에게 본 교회의 정착을 도와 줄 한 분을 소개합니다.
그 분을 “바나바”(뜻:격려자, 행9:26~27)라고 부릅니다.
- 바나바와 함께 기독교의 기본적인 진리, “일곱계단"을 배웁니다.
새가족반 (3주) 교재 내용은 천국, 하나님, 승리하는 신앙생활, 하나님의 말씀...등입니다.
- 바나바는 매 주일 새 가족에게 기존 성도를 소개합니다.
- 바나바 과정을 마치면 새 가족반과 연결합니다.
- 교회생활에 필요한 실제적인 내용을 배웁니다.
(교회, 예배, 사역, 조직, 성경, 전도, 헌금.... )
- 새 가족반을 마치면 주일오전예배 시간에 교회정착을 환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전도자에게는 양 한 마리, 새 가족에게는 예쁜 선물을 드립니다.
- 정착된 새 가족을 주중에 모이는 목장과 같은 연배인 선교회와 연결합니다.
- 새 가족반을 마치면 담임목사가 인도하는 “용서받은 탕자반”과 연결합니다.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