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심과 정착

새가족 여러분들의 회심과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양육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image

    새가족반

    - 새가족반은 처음 오신 분을 환영하며 교회를 소개합니다.
    - 새 가족반 교제 후 새가족 정착을 위한 “바나바반”과 연결합니다.
  • image

    바나바(5주과정)

    - 본 교회에 등록하신 분에게 본 교회의 정착을 도와 줄 한 분을 소개합니다. 그 분을 “바나바” (뜻 : 격려자, 행9:26~27)라고 부릅니다.
    - 바나바 교육은 담임목사 바나바 교육영상과 교재 2가지로 진행됩니다.
    - 1강 하나님은 존재하는가?, 2강 성경은 어떤 책인가?, 3강 나는 누구인가?, 4강 영적성장은 어떻게 가능한가? 라는 주제로 17분가량의 강의를 시청합니다.
    - 바나바와 함께 구원, 성경, 기도, 은혜로운 신앙생활, 예배 등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내용의 교재를 통해 공부 합니다. 전도자에게는 양 한 마리, 새가족에게는 예쁜 선물을 드립니다.
    - 바나바 과정을 마치면 주일오전 2부예배 시간에 새가족 환영 및 정착식을 통해 축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 정착식을 마친 새가족은 주중에 모이는 바나바목장 혹은 인도자와 같은 목장에 연결합니다.
    - 바나바 과정을 마치면 양육반과 연결합니다.

성숙과 변화

하나님의 자녀로 성숙하고 변화된 삶을 살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양육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image

    image

    생명의 삶(6주과정)

    - 구원의 확신을 갖도록 하며 기초적인 성경지식을 배워 신앙생활의 체계를 확립하며 신앙적 의문에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말씀의 삶(6주과정)

    - 성경을 묵상하고 해석하고 적용하는 기본기를 탄탄히 하여 말씀묵상의 깊이와 능력을 경험하도록 돕습니다.

    승리의 삶(6주과정)

    - 승리의 삶은 예배와 중보기도와 영적전쟁이라는 주제로 6주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되며 소그룹으로 함께 실제로 예배하며 중보기도하며 영적전쟁의 기도를 통하여 성경적 기도생활에 대한 기초를 놓는 실제적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택과정

교리반(7주과정)
교리반은 기독교의 기본적인 교리- 신론, 기독론, 계시론, 교회론, 종말론 등을 배웁니다.
큐티반
큐티반은 성서유니온의 매일성경을 가지고 매일 성경을 묵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큐티반은 카카오톡에 소그룹방을 운영하며 본교회 새벽설교를 청취하며 묵상에 도움을 받습니다. 이는 새가족뿐 아니라 모든 성도에게 열려 있습니다.
성경학교(*주과정)
성경학교는 성경을 배우기를 원하는 성도면 누구나 참여하여 성경 각 권씩 나누어 배웁니다.
마더와이즈(*주과정)
마더와이즈는 성경적 기초를 다지며 실제적으로 영적어머니로 성장하는 단계를 배우는 어머니 학교입니다.

전도와 선교

그리스도의 제자로 전도와 선교의 삶을 살아가게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양육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image

    하담삶 제자훈련
    (상반12주/하반12주:총24주)

    - 담임목사와 함께 예수 제자로 훈련 받는 과정입니다.
    - 하나님의 부르심과 자신의 은사에 따라 리더로 선발됩니다.